지구촌 한식경영자 대집결, 목포서 ‘K-푸드 세계화’ 비전 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10회 작성일 25-09-02 15:18본문
[ICTC 뉴스]
세계 한식산업의 미래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논의하는 「2025 글로벌한식포럼」이 오는 10월 22일(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전라남도 및 재외동포청 후원으로 열린다.
이번 포럼에는 세계한식총연합회 회원 및 국내외 식품 수출기업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해 한식의 해외 진출 전략과 글로벌 식품산업의 발전 방향을 집중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행사는 임종택 세계한식총연합회 총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의 환영사, 재외동포청장 축사, 한식진흥원 이사장 축사가 이어진다.
이어지는 기조강연에서는 △월간식당 대표의 「한식의 미래와 위기」 △태국 사례로 본 한식진흥기구의 위상 정립 △전라남도 국제협력관의 「전남 식품산업 현황과 수출전략」 등이 발표돼 글로벌 식품시장 속 한식의 도전과 기회를 조망한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유망 K-FOOD 농식품 홍보 및 수출상담회’가 같은 장소에서 진행돼, 국내 농식품 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의 교류와 협력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한식포럼은 한식 세계화와 더불어 지역 농식품 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활성화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포럼 참가를 신청하려는 기업인은 행사 주관기관인 국제관세무역자문센터 사무처(ictcglobal@ictckorea.com) 박정호 상임위원께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세계한식총연합회 #글로벌한식포럼 #K푸드 #한식세계화